주식회사 더블에스이는 냉, 난방기의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에어컨 실외기 차광시스템을 개발하고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감으로써 에너지절약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

에어컨 실외기 태양광 차단 시스템은 이미 선진국에서 에너지 절약의 효용성과 에어컨 수명연장 효과가 입증되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시스템이다.

한여름의 에어컨 실외기는 45도 이상의 뜨거운 공기를 흡입하여 에어컨 실외기에 많은 부하가 걸려 에어컨 에너지 상승요인이 됨은 물론, 에어컨의 수명 단축으로 이어진다.

열 차광시스템은 에어컨 실외기에 설치하여 한여름의 태양으로부터 열을 흡수하여 에어컨 실외기의 부하를 줄여줌으로써 에어컨의 수명은 물론, 에너지 절약과 탄소 배출량 저감에도 대단한 장점으로 부각 되었다.

최근에는 지구온난화로 봄가을이 줄어들고 여름철은 날로 더워지고 길어지며 겨울철에는 매우 혹독한 날씨가 지속된다.

에어컨 차광시스템은 에어컨 실외기에 설치하는 태양광 차광시스템으로 흡기 시, 공기의 냉각으로 에어컨 에너지 절감을 향상시키고 배기부분에 과열된 공기가 흡입되지 않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겨울철에는 혹한의 냉기를 막아줌으로써 에어컨 실외기 핀 보호로 에너지 절감 효과뿐만 아니라 에어컨 수명연장 및 혹한기에 가동하기 어려운 냉, 난방기의 단점을 보완해 준다.

차광시스템의 차광막은 특수 재질과 특수 공법으로 제작하여 여름철 자외선과 복사열로부터 에어컨 실외기를 보호하여 에어컨 수명연장과 차광막 자체도 수년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차광율 95%로 설계하고 통풍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어 차세대의 에너지 절약 상품으로 부각되리라 기대된다.

슈퍼네트(에어컨 실외기 차광시스템)은 전기를 사용하지 않아 추가로 전기를 소모하지 않으며 한번 설치로 여름철과 겨울철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시스템과 비교하여 에너지 절약은 여름철에 대략 20~40% 가능하고 겨울철에는 10~20%의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주식회사 더블에스이에서는 이미 국내특허와 해외PCT를 출원 중으로 차세대 산업 에너지 절감의 한 획을 그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옥상용 차광막은 설치전과 설치후의 온도비교 시 30도의 큰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기존의 스프링쿨러 시스템과 비교하여 설치가 간단하며 전기를 사용하지 않아 고장의 염려가 없는 장점이 있다.

주식회사 더블에스이는 설치 전 기존의 에어컨 실외기의 부하량을 측정하여 에너지 소모량을 측정하고 설치 후의 부하량과 에너지 소모량을 측정하여 고객에게 제안 한다.

설치 장소로는 병원, 요양원, 학교, 대형식당, 마트, 정부 공공기관, 대형빌딩 등 냉, 난방기를 사용하는 곳은 어디든지 가능하다.

차광시스템 설치 문의는 주식회사 더블에스이로 문의 하면 설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